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테마주

남북경협주6 농업관련주총정리 우성사료 경농 효성오앤비 대동공업 현대사료

by 에스쁘아9 2019. 3. 2.

농업관련주를 알아보자2

 

 

 

 

 

 

ㅁ 우성사료

 배합사료 제조,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동사는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HACCP 인증을 받은 기업입니다. 고수익 사업구조 구축을 위해 고능력/고품질 사료 개발 외 낙농 착유우, 한우 고급육, 양돈 전용 사료 등 축종별 전용사료를 개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 축산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00년대 초반부터 중국 및 베트남으로 진출하였으며, ISO9001 인증 등의 획득을 통한 고품질 전략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ㅁ 한일사료

 배합사료 생산, 공급을 주 영업목적으로 1968년 11월26일 설립되었으며, 1994년 11월 7일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 하였습니다. 낙농사료는 1998년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월 3,700톤 주문생산계약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19년째 거래관계를 지속해 오고 있으며, 공급물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ㅁ 케이씨피드

 가축 가금용 배합사료의 제조 및 한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사업인 배합사료 외에 주요 고객인 농가에 대한 대부업 계란판매업 등을 영위 하기 위해 케이씨함 케이씨프레쉬 케이씨대부파이낸스 3개의 종속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ㅁ 대동공업

 동사는 1947년 주식회사 대동공업사로 설립, 농업용기계(엔진포함)를 전문 생산하며, 국내외에 영업소, 직영점, 해외종속법인 및 기타 해외거래처를 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은 트랙터, 콤바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기가스규제 통과 및 수출전략적 중소형 트랙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ㅁ 아세아텍

 종합형 농업기계 전문메이커로서 식량자급 및 농업현대화를 위해 우수한 품질의 농업기계를 생산하며 성장해온 기업입니다. 동사의 주제품은 관리기, SS기, 결속기, 부품 등으로 구성. 오랫동안 관리기 등의 소형농기계사업에 진출하여 명성이 알려져 있으며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력기종인 다목적관리기는 전 세계 생산 및 판매 1위의 World Best 제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ㅁ 농우바이오

 동사는 농협기업집단에 속한 회사로서, 1990년 6월 종자 및 상토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사와 동부팜한농, 사카다, 신젠타, 코레곤 5개사가 전체 종자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국내 시장점유율 26%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구성은 종자 79.11%, 상토 20.89%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ㅁ 동양물산

 동사는 1960년 설립돼 농기계사업과 담배필터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하고 있으며 농기계 사업이 전체 매출액의 약 85%, 담배필터 사업 부문이 약 15%를 차지합니다. 미국 놀스캐롤라이나 윌슨에 위치한 농기계 판매사 TYM-USA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농기계 부문은 해외수출 증가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ㅁ 현대사료

 1983년 천안 공장 및 서울 사무소를 설립하여 현재까지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회사입니다. 업계 최초로 위생적이고 고효율적인 사료생산을 위해서 Expander 설비를 도입하여 양질의 익스팬딩 그래뉼과 익스팬딩 펠렛 사료를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매출비중은 양계사료 약 75%, 양돈사료 20% 입니다.

 

 

 

 


ㅁ남해화학

 

 현재 비료와 3대 농자재 중 하나인 유류사업을 영위해 2003년부터 자영, 농협 및 직영주유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비료부문은 수요량보다 보다 많은 생산능력으로 인해 수출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동사의 최대주주는 농협경제지주로 지분율은 56%이며  2017년 말 기준 동사의 비료시장 국내 점유율은 43%임.

 

 

 


 

ㅁ대유

  농자재 전문기업으로 비료 농약 유기농업자재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비료제품 약 1500종 농약제품 43종 유기농업자재 제품56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4종복합비료를 포함한 국낸 엽면시비용 비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ㅁ효성오앤비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에 필요한 유기질비료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농협계통 유기질비료 납품부문 선두 업체로서, 주요 제품은 유기질비료인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유기복합(펠렛), 부숙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이 있습니다.
경기 안성,충남 아산,경북 청도,의성,전남 함평 등 5개 국내 생산시설과 스리랑카 해외 생산 기지를 확보하고 국내 최대, 최고의 생산시설을 보 하고 있습니다.

 

 


 

 ㅁ조비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로서 10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

 

 

 

 

 

ㅁ아시아종묘

  종자기업으로 종자 개발에서 종사생산 가공 유통 판매까지 모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경농

 

 농약제조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 아그로 탐프레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