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테마주

자동차부품주-평화정공 성우하이텍 kr모터스 에코캡 서진오토모티브 세원물산

by 에스쁘아9 2019. 4. 30.

자동차부품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부품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자동차업종이 실적이 좋지 않았기에 주가가 많이 내려가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자동차산업이 비수기라는 법은 없죠. 자동차기술은 한국의 자랑스런 기술인데 예전처럼 자동차산업이 다시 활발해 졌으면 좋겠습니다. 수소차활성화와 더불어 자동차부품주도 언제가 빛을 보게 될 날 이 있을 것입니다. 그럴떄를 대비해서 자동차부품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ㅁ 평화정공

 

Door Latch, Hinge, Striker, Module 등의 Door System 부품 전문업체로 동종업계 국내 최고의 경쟁력 및 시장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현대차, 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들과 GM, Arvinmeritor 등의 해외업체에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력 모델의 Door Module을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의 매출처 다변화를 진행 중임. 에스엔텍을 인수하였으며, PHA E&E를 흡수합병.

 

 

 


 

 

 

ㅁ 성우하이텍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OEM부품전문업체 선발 주자로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고 매출다각화를 위해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VW(폭스마겐), BMW등에도 자동차부품을 공급하고 있고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Bumper rail은 거의 독점적인 공급자 입니다.

 

 


 

 

 

ㅁ kr모터스

 

kr모터스는 지속적인 독자기술개발로 700cc급 고배기량 엔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50~700cc급까지 Full Line Up을 갖추고 있습니다.
생산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배기량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마케팅을 펼쳐왔고 내수시장에서는 자체 유통망을 바탕으로 약 23.19% 수준의 시장 점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ㅁ 에코캡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등 제품 생산,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다각화를 위해 2017년 상반기부터 신규사업인 LED모듈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기 시작하였으며 주요제품으로는 주간주행등(DRL), 후미등(RCL) 등이 있고 동사의 자동차용 전선은 2010년 친환경(Halogen Free), 고 유연성 피복 소재 개발 및 국내 최초 상용화 제품입니다.

 


 

 

ㅁ 서진오토모티브

 

  자동차용 클러치 및 오토부품을 생상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회사로써  주 거래처는 현대/기아자동차를 비롯하여 국내 완성차업체와 현대모비스, 국내시판, 해외수출 등 국내외 다양한 거래선과 거래하고 있고 경쟁사는 국내 평화발레오, 해외는 LUK, SACHS, VALEO 등이 있습니다.

 

 

 

 

 


 

 

 

ㅁ 세원물산

 

차체 보강 판넬류 등 자동차 부품제조 판매업체로 대부분의 제품을 현대차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ㅁ 인지컨트롤스

 

자동차 부품제조 판매 업체로 자동차 엔진 냉각제어 분야에서 핵심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온도제어시스템 부품등을 납품하고 있습니다.